복지관 소식

 

복지관 소식

지구사랑캠페인 우유팩을 모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6-05 18:00 조회38회 댓글0건

본문

6월 5일 오늘은 세계환경의 날입니다.

1972년 6월 5일 스웨덴의 수도인 스톡홀름에서 '하나뿐인 지구(oniy, one earth)'를 주제로 인류 최초의 세계적인 환경회의가 열렸고

이 회의를 통해 113개 나라와 3개 국제기구, 257개 민간단체가 참여하여 6월 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하였고,

한국도 1996년 법정기념일로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환경오염이 심각한 수준에 이른 요즘, 여러분은 환경보호를 위해 어떠한 실천을 하고 계신가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은 2017년부터 지금까지 우유팩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14~17시 2층 소통방에는 지역주민, 지역 상가(까페, 제과점 등), 어린이집 등에서 우유팩을 휴지로 교환하기 위해 방문을 하는 날입니다.

지난 3년 동안 홍보와 캠페인, 환경 교육 등을 통해 청솔마을 주민들에게 우유팩은 쓰레기가 아닌 자원이라는 인식으로 변화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의 힘은 작지만 개인이 모여 집단이 되고 지역사회의 변화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며 작은 실천이 변화를 만들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오늘 우유팩모으기 캠페인은 지난 3개월 동안 우유팩 3,443개(200ml기준)를 모아준 청솔어린이집에 방문하여 휴지를 전달해드리고

기념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어린이들이 간식으로 마신 우유팩을 아이들 스스로가 깨끗이 씻어서 말렸다고 하니 너무나도 기특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역주민분들과 함께 지구사랑 캠페인(우유팩&폐건전지모으기)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